알림마당

다양한 사업 및 행사를 나누는 설리번학습지원센터

2018년 시각장애아동 역사체험교실 1회기-국립국악원 및 법원전시관 견학

최고관리자 2018-02-28 (수) 10:56 6년전 2263  


[설리번학습지원센터 - 2018년 시각장애애동 역사체험교실 1회]


일시: 2018년 2월 27일(화)장소: 국립국악박물관 및 대법원 법원전시관


설리번학습지원센터에서는 시각장애아동의 역사학습능력 증진을 위해 역사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날씨가 추워서 걱정이었지만, 체험 당일은 매우 감사하게 산뜻한 체험에 임할 수 있는 날씨였습니다. 아직 방학중이라서 피곤해 하는 아이들도 있었지만, 오랜만에 친구들과 선생님들을 만나서 피곤을 털어내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전에는 국립국악원에서 운영하는 국악박물관에서 전통악기 및 우리민요 체험시간을 가졌습니다. 국악에 관심있는 아이들은 상대적으로 생소한 악기와 민요에 대해 질문하며 즐겁게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후에는 대법원내에 위치한 법원전시관에서 사법제도를 공부하며 모의법정에서 법관체험을 하였습니다. 법이란 멀리 있는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의 작은 약속이라는 의견을 내기도 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법관을 꿈을 이루겠다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늦잠을 자는 방학중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힘들었지만, 역사체험교실을 통해 오랜만에 친구들과 선생님도 만나고 재밌는 활동으로 배우는 것도 많았다고 하였습니다.


다음 역사체험교실은 8월 중 연천 전곡리 구석기 유적지 방문예정입니다. 시각장애아동 역사체험교실 프로그램에 문의 및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가족지원팀 김경훈 사회복지사(02-880-060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프로그램에 매번 재능기부로 즐거운 역사체험교실을 만들어 주시는 (주)여행이야기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5 글자 이상 200 글자 까지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0 글자 작성하셨습니다.